프로그램
미드나잇 인 파리의 배경지,
파리 판테온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배경지인 판테온에 방문해보세요. 특히 지하철 역사부터 판테온까지 가는 길이 너무 예쁘기 때문에 꼭 방문하길 추천해요. 사실 판테온은 성당으로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나라에 공헌한 사람들의 묘로 더 유명해요. 실제 지금 이곳에는 파리의 역사, 문화, 예술을 풍성하게한 다양한 예술인들이 잠들어 있어요.
또한 건축물 자체도 프랑스 신고전주의 건축의 걸작으로 평가 받기 때문에 이를 보기 위해 내부를 관람하는 이들도 많아요.
여기서 누구를 만날 수 있나요?
우리가 판테온에서 만날 수 있는 무덤은 유명 과학자 피에르 퀴리 & 마리 퀴리 부부의 무덤, 에밀의 저자인 장 자크 루소, 빅토로 위고, 에밀 졸라 등 프랑스 유명인의 무덤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푸코의 진자가 있는 판테온 중앙홀부터 파리의 수호성인인 준비에브 성녀의 조각상 등 내부에 꼭 봐야 할 곳들도 많으니 한 번 가보길 추천해요.
판테온의 재미있는 이야기
로마 판테온과 달리 위인을 모시고 있는 파리 판테온 내부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요. 바로 내가 원해서 판테온에 묻힌 것이 아닌 후세에 판테온에 묻히게 되었기 때문에 생전의 원수가 바로 옆에 잠들어 있다는 이야기랍니다.
실제 생전에 서로 원수같이 지내던 루소와 볼테르는 같은 해에 죽었기 때문에 바로 옆에 마주보고 누워있다는 사실! 너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곳이에요.
우리나라 국립묘지와 다른 점을 소개해요
파리 판테온과 우리나라 국립묘지와 다른 점은 역사적인 사건들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판테온에 묻혔다고 해도 후에 추악한 과거가 드러난다면 다시 다른 곳으로 이장한다는 것이에요. 즉, 당시의 평가와 후세의 평가가 모두 인정되어야 계속 판테온에 머무를 수 있다는 이야기랍니다.
우리나라는 한 번 국립묘지에 묻히면 영원히 있게 되는 것과는 사뭇 달라요.
판테온의 볼거리를 소개해요
파리 판테온은 신고전주의 양식과 고딕 건축 양식의 산물로 무덤을 떠나 건축물 자체로도 대단한 평가를 받는 곳이에요. 또한 판테온 가이드와 함께 돔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가파른 오르막이지만, 최고의 전망을 보기 위해 감수할 가치가 분명 있답니다. 여기서 보는 전망도 진짜 예쁘고요.
그리고 내부에 전시된 예술 컬렉션도 정말 볼만해요. 프랑스 혁명과 같은 역사의 주요한 내용들이 프레스코, 조각품 등에 녹아있어요.
판테온 근처 쇼핑과 볼거리를 소개해요
판테온이 위치한 5구는 뤽상부르 공원과 궁전은 반드시 봐야 할 곳이에요. 쇼핑은 궁전 북쪽의 생 제루맹 데 프레에서 고급스러운 부티크를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익스피어 & 컴퍼니 서점도 꼭 함께 봐야해요.
해당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
와그는 파리 판테온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가장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판매하고 있어요. 또한 결제 즉시 티켓을 제공하는 '실시간 티켓'이기 때문에 파리를 여행하다가 판테온에 들어가보고 싶다고 할 때 결제해도 바로 이용이 가능해요!
또한 해당 티켓은 티켓 소지자 라인에서 QR 코드 인식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패스트트랙 티켓이에요. 그래서 더 빠르고 편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